내 마음의 근력을 키워줄 균형잡힌 멘탈 관리 습관을 위해,
놀면서 힐링하자, 놀링을 소개합니다.
오늘 하루, 지쳐가는 멘탈은 어떻게 챙기셨나요?
놀링이 건강한 삶을 위한 일상 속 멘탈 관리와 나를 지키는 셀프 케어 습관을 도와드려요
[놀링, 이럴때 추천해요!]
운동도 하고 영양제도 챙겨먹으며 건강은 챙기는데...
멘탈 관리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예전 같지 않게 예민해지는 것 같아..
평소보다 스트레스에 점점 지쳐가는 나를 발견한다면,
끊임없는 야근, 보람은 느낀 지 오래...
번아웃 증후군을 느끼며 하루하루 간신히 버티고 계신다면,
오랜 우울/불안 증상으로 선뜻 말 못할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정신과, 상담치료를 꾸준히 받고 있지만, 아직 나를 위한 멘탈케어가 서툴다면,
상처 난 마음, 그냥 두지 마세요.
놀링의 멘탈 케어 플래너가 나를 위한 시간들로 소중한 나의 일상을 가득 채울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심리상담사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미/한국의 심리상담 실무를 경험하며 정신질환의 유무, 증상의 강도와는 상관없이 셀프케어 교육은 입원 병동부터 상담치료, 대학 교양과목에서까지 모두 동일하게 제공된다는 것을 직접 경험한 심리상담사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셀프케어 교육을 받아본다면, 보다 일상적으로 멘탈을 관리하고,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하며, 너무 많이 아프지 않고, 튼튼한 마음을 키워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간절한 마음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심리상담사가 모든 내담자에게 꼭 권하는 셀프케어! 놀링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멘탈 셀프케어란?]
안타깝게 스트레스 없는 삶은 존재하지 않지만, 또 스트레스가 없는 삶은 조금 지루할 수도 있다는 거 아세요? 스트레스는 사실 우리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도, 우리를 짓누르는 힘이 될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현대 심리학에서는 단순히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 아닌, 스트레스를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집중을 합니다. 이를 자가 관리 기법, 셀프 케어 (self-care)라 부르며 이는 단순한 레저/오락을 넘어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단련 시키는 정신 건강 의학의 치료 기법입니다. 셀프 케어는 정신과 관련 질병 예방 뿐만 아니라 질병 관리에도 좋은 예후를 나타낸다는 연구 결과가 꾸준히 발표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 WHO는 셀프케어를 ‘스스로하는 자기치료’라고 정의합니다. 다양한 셀프케어로 내 마음을 꾸준히 챙긴다면, 더 이상 스트레스... 무서워 할 필요 없지 않을까요?
[그래서 셀프케어, 어떻게 하는 건가요?]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자, 육체, 정신, 그리고 영혼을 갖고 있는 신비한 동물이기에 마음 근력을 만드는 단 한 가지 만병통치약은 없답니다. 다양하고 균형잡힌 셀프 케어 활동이 차곡차곡 쌓였을때, 그때 진정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회복탄력성” 이 생긴답니다.
이에 놀링은 “체력” “영혼” “관계” “정서”를 골고루 챙길 수 있는 약 260개의 셀프케어 활동을 소개해드립니다. 개인에 취향과 성격, 스케줄에 맞는 셀프케어 활동들로 플래너를 채워 하나씩 실천해보세요.. 4가지 카테고리의 밸런스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룰때, 놀링이 그 누구보다도 여러분의 멋진 힐링 여정을 축하해드릴꺼에요!
[놀링의 기능]
셀프케어 전/후로 마음에너지를 측정! 나에게 효과 좋은 셀프케어 활동을 기억해드립니다. 시간이 없다고요? 꿈나라, 밥벌이, 삼시세끼 스케줄만 알려주세요. 놀링이 알아서 셀프케어 시간을 찾아드립니다!
AI, ML, Big Data 기술을 활용하여, 점점 똑똑해지는 놀링, 끝없는 샘물처럼 다양한 셀프케어 활동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메일로 가입, 개인정보보호 보장!
부작용 없는 “스스로 하는 치료” 국내 최초 멘탈 셀프케어 플래너!
무료!!! 내 마음 챙기고 위로하는데, 돈 걱정은 하지마세요!
이제 시작일 뿐이다! 앞으로 놀링의 Hip&Fun 심리교육 영상과 놀링의 달인들 이야기를 전달하는 놀링안내소가 곧 출시됩니다. 기대해주세요!
[놀링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고객센터:
[email protected]
인스타그램: instagram/lets.noling
페이스북: facebook/lets.noling
웹사이트: thenoling.com
마음부터 쉬게 하세요.
마음이 노는 놀이터, 놀링으로 놀러오세요.